Open Sidebar
Low IntermediateWriting

쓰기6: 가장 재미있게 읽은 책은? 왜 재미있었습니까? 느낀 점은 무엇입니까?

요즘 제 가장 재미있게 읽은 책은 데이브램지의 Total Money MakeoverMore Than Enough 입니다.

예전에는 다른 책이 제 가장 재미있는 책이 겠지만 요즘은 데이브램지의 책들이 제 가장 재미있는책 입니다. 왜냐하면 데이브램지의 책들은 인생을 바꿀수있는 책 입니다. 읽기 전에는 제 인생이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읽고난 후에는 잘못된것 같았습니다. 그래서 읽고 나서 제 인생을 바꿀겁니다. 또, 데이브램지의 책 읽을때 새로운 생각을 했습니아.

지금은 Total Money Makeover 읽은지 9개월 되었는데 계속 생각하고 있습니다. 그때 우리 가족은 미국에 갔었는데 우리에게 돈이 없었습니다. 제 부모님께서 돈을 빌려줘서 미국으로 갈 수 있었습니다. 저는 미국에 가면 놀거나 일해야 한다고 생각 했습니다. 한국에 다시 가도 여름 영어 캠프를 못 하니까 미국에서 아르바이트를 찾았습니다. 괜찮은 아르바이트 하나를 신문에서 찾았는데 가족시간과 방학시간에 맞지 않았습니다.

이렇게 어머니와 이야기 해서 어머니가 집에서 일하면 된다고 말씀하셨습니다. 그래서 어머니와 아버지가 일하러 간 동안 저와 아내와 남동생은 같이 집에서 일했습니다. 제 생각에는 한국에 돌아가면 일 못하니까 여기서 집안 일을 많이 해야했습니다. 제가 일 하는 동안 아내와 남동생이 제 아들을 돌봐줘서 일을 많이 할 수 있었습니다. 하지만 일을 많이 했는데도 돈이 쉽게 사라졌습니다.

어느 날 인터넷에서 데이브래지의 토론을 봤습니다. 그 후로 데이브램지의 생각을 좋아하게 되었습니다. 다음날 도서관에 갔고 데이브램지의 책을 빌렸습니다. 저는 2일동안 그 책을 다 읽었습니다. 그 다음에 인터넷으로 More Than Enough책 도 주문했는데 한국에 돌아오기 전에 읽지 못했습니다. Total Money Makeover책은 가정예산에 대해서 가르쳤고 More Than Enough책 읽는중에 제 아내의 키투코리언수업을 준비했습니다.

예전보다 가정 예산이 늘었고 이 돈을 잘 관리하고 있어서 돈에 대해 마음에 평안함이 있습니다.

  • Typing Time Estimate: 35 min
  • Approximate Letters: 800
  • Approximate Words: 230
  • Second Draft
  • Approximate Corrected Mistakes: 6
Liked it? Take a second to support Aaron on Patreon!
Become a patron at Patreon!

Written by

Aaron

Hide

Comments

Leave a Reply

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.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.

schedule <